티스토리 뷰

윌로펌프 '아시아 태평양 대학생 물의회' 행사 공식 후원 협약 체결

 

6월 4일 윌로펌프와 윌로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캐스퍼 루드비히 오플랜더 재단(Caspar Ludwig Oplaender Foundation of Wilo)이 한국물포럼(Korea Water Forum) 간 기부협약식을 가졌습니다.

 

이번 기부협약식은  환경부와 한국물포럼, 국회환경포럼이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대학생

물의회’ (Asia Pacific Youth Parliament for Water) 행사의 공식 후원을 협약하게 되는 자리입니다.

 

 

이 행사는 2015년 대구에서 열릴 세계물포럼 준비를 위한 공식 행사로서,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국가에서 온 대학생들이 한국의 선진 물 관리 기술과 시설을 체험하고 맞춤형 교육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행사입니다. 본 기부 협약식을 통해 윌로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총 3년간 90,000 EUR, 한화로 약13천 만원을 한국 물포럼에 기부하게 됩니다.

 

 

한국물포럼은 지난 2005년, 당시 건설교통부와 환경부, 농림부, 기상청, 소방방재청이 연합하여 설립한 사단법인입니다.

한국물포럼은 국내 물 관련 정책 및 현안에 대한 문제 제기 및 해결을 위한 '공도의 장'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

물 관련 분야의 이해당사들 간의 협력을 위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, 국내외 물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싱크탱크(Think Tank)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. 또한 대국민 물 교육을 구현해 미래의 물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정책을 제안하게 됩니다. 동시에 물 관계 기관 및 개인을 비롯한 물 이용자의 교류창구가 되어 구체적인 활동을 조직하고 촉진합니다. 이로써 세계적인 물 상황에 대처하는 국제협력 파트너십을 증대하고 범지구적 물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바지 할 것입니다.

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