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2015 아시아∙태평양 대학생 물 의회 공식 후원

WILO SE의 사회공헌 재단 Casper Ludwig Oplander Foundation,

2013년부터 3년째 미래 주역들의 논의의 장 지원

4 8일부터 11일까지 안동시에서 ‘아시아 태평양 대학생 물 의회’가 개최되었습니다.

12일부터 대구·경북 일원에서 제7차 세계물포럼이 열리는데요. 이 행사를 앞두고 시민포럼 사전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WILO SE Casper Ludwig Oplander 재단이 후원으로 나섰답니다!

 

 

올해 4번쨰를 맞는 이번 행사는 환경부, 한국물포럼, 국회환경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며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각 지역의 물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의 장이었습니다.


WILO SE의 사회공헌 재단인 Caspar Ludwig Oplander 재단, 아시아개발은행(Asian Development Bank) 등 국외기관들의 후원과 참여로 아시아∙태평양 지역 청년 국제행사로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는데요.
특히 WILO SE Caspar Ludwig Oplander 재단은 2013년부터 본 행사를 공식 후원해오고 있습니다.

 

[WILO SECaspar Ludwig Oplander 재단의 Evi Hoch이사]


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태국, 몽골, 인도네시아 등 22개국에서 10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물 의회 개회식은 WILO SE Caspar Ludwig Oplander 재단의 Evi Hoch이사의 축사로 힘차게 시작하였으며, 나흘 동안 세계 물포럼과 동일한 운영 방식으로 물 환경 문제를 논의하며 제7차 세계물포럼 개최를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하였습니다.

 

이번 대학생 물의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적·지역적 물 환경 이슈를 이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청년의 미래 역할을 설계하고 물 분야 전문가와 리더로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!

 


[출처-http://wilopump.tistory.com/356 (윌로펌프 블로그) 작성 : 마케팅팀]

 

 

댓글